ios 빌드에러
이것도 오래 전에 수정하던 코드인데, 타겟 디바이스를 ios로 하면 빌드 에러 남. ㅠㅠ

플러터 좋은 점 중 한가지는 타겟을 바꿔서 해 볼 수 있다는 점. ㅋ
타겟을 웹(크롬)으로 변경하면 잘 돌아감.

빌드는 아래처럼 done.

그렇다면 뭔가 vscode 세팅의 문제일텐데,
우선 워크스페이스의 .vscode 폴더 안에 launch.json에 따라서 결과가 조금씩 달라지는데,
(맥에서 숨김파일을 보려면 shift+command+dot)

Run And Debug에서 아래의 launch.json의 아래 profile mode를 선택하면,

결과는 위에서 처럼 복잡한 것이 아니고, 아주 간단하게 실패.

이 방향은 아닌 듯.ㅠㅠ
그다음, 워크스페이스 안의 .iso 폴더를 보니,
Podfile과 Podlfile.lock이 있는데,
빌드가 잘되는 걸 보니 그 두 파일이 없음.
Pods 폴더 포함해서 세가지가 코코아팟과 관련된 것 같은데...
일단 두 파일과 Pods폴더를 지우고,
터미널에서 flutter clean
빌드를 하니, Xcode 빌드 까지는 됨.

sudo arch -x86_64 gem install ffi
arch -x86_64 pod install
하고 나도 여전히 에러가 나는 부분이 있는데, 플러터랑 파이어베이스 세팅에서 에러 발생.


첫번째 에러인 redefinition of module 'Firebase'를 구글링하면 스택오버플로에 아래와 같은 이야기가 나온다.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70760326/flutter-on-ios-redefinition-of-module-firebase
Flutter on iOS: redefinition of module 'Firebase'
I've been trying to build my flutter app on iOS but flutter run is throwing the following error: /Users/<MyUser>/Desktop/projects/app/ios/Pods/Firebase/CoreOnly/Source s/module.modulemap:1:8:...
stackoverflow.com
워낙 댓글들이 가지각색이지만, 잘 골라서...
removing firebase-ios-sdk dependency를 해보라신다.
오랜만에 xcode를 띄우고, 해당폴더의 ios에서 Runner.xcodeproj를 열고,
Runner의 package depencencies를 제거 후 close.
새로 빌드하니 오래 걸리네요.
하도 오래 걸려서 중단하고 다시 시도.

flutter clean
flutter pub get
그리고 다시 start debugging
다시 또 세월아 네월아 돌고 있음. ㅠ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