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재개발

수정 할 것들

폰으로 보니 에뮬레이터에서는 보이지 않던것들이 보이네.

간단한 앱이야 간단히 수정하면 되는데,

대규모 앱을 만들고 나서 수정하지 않기 위해서 경험이 중요하군.


1. 맨 아래 저 모양에 가리지 않도록 바텀 올리고 (완료)

 

iPhone X 이후에 생긴 저 아래 모양과 겹치지 않게 해 주는 방법은,

SafeArea()로 감싸주면 된다.
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
class Bottom extends StatelessWidget {
  const Bottom({Key? key}) : super(key: key);

  @override
 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    return Container(
      color: Colors.black,
      child: SafeArea(
        child: Container(
          height: 50,
          child: TabBar(
            labelColor: Colors.white,
            unselectedLabelColor: Colors.white60,
            indicatorColor: Colors.transparent,
            tabs: [
              Tab(
                icon: Icon(
                  Icons.aspect_ratio,
                  size: 18,
                ),
                child: Text(
                  'Default Setting',
                  style: TextStyle(fontSize: 9),
                ),
              ),
              Tab(
                icon: Icon(
                  Icons.memory,
                  size: 18,
                ),
                child: Text(
                  'Additional Setting',
                  style: TextStyle(fontSize: 9),
                ),
              ),
            ],
          ),
        ),
      ),
    );
  }
}

 


2. 키보드 올라오더라도 위아래 스크롤 가능하게 (완료)

 

 

Column을 SimgleChildScrollView로 감싸고,

physics 프로퍼티를 를 ClampingScrollPhysics()로 설정.

@override
 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    return Scaffold(
        appBar: AppBar(
          title: const Text('Display Calculator'),
        ),
        body: GestureDetector(
          onTap: () {
            FocusScope.of(context).unfocus();
          },
          child: Container(
              margin: EdgeInsets.only(left: 10, right: 30),
              child: SingleChildScrollView(
                physics: ClampingScrollPhysics(),
                child: Column(children: [
                ...

 

 

3. 키보드에 자판 말고 숫자만 나오게. (완료)

keyboardType: TextInputType.number,


4. TextField 클릭 했을 때 완료 안하고 빈 화면 찍어도 키보드 내려가게. (완료)

GestureDetector의 onTap프로퍼티에서 FocusScope.of(context).unfocus();로 설정

@override
 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    return Scaffold(
      appBar: AppBar(
        title: const Text('Display Calculator'),
      ),
      body: GestureDetector(
        onTap: () {
          FocusScope.of(context).unfocus();
        },
        child: Container(
  .....

 



5. 가로화면 안이쁘니 세로화면만 사용 (완료)

 

아래와 같이 해 주고,
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
// Step 1
import 'package:flutter/services.dart';
void main() {

// Step 2
  WidgetsFlutterBinding.ensureInitialized();

// Step 3
  SystemChrome.setPreferredOrientations([DeviceOrientation.portraitUp]);

  runApp(
....

 

info.plist에서 아래 내용으로 변경.

<array>
    <string>UIInterfaceOrientationPortrait</string>
</array>

 

iPhone은 이걸로 안된다.

xcode 열어서

 

 

6. DDR 숫자 바뀌어도 두번쩨 페이지 계산되지 않음. (완료)

이게 엄청 꼬여서.... 정리를 좀 심각하게 해야 함. 

하는 김에 한페이지 더 만들어서 계산 할게 더 있음.

코드 정리 한번 해 주고, 끝.

 

(추가)

7. 입력값을 몇가지 세트로 만들어서 아이콘 클릭하면 선택 할 수 있게 하기.

- 2K 120Hz 

- 2K 240Hz

 - 4K 60Hz

 - 4K 120Hz

- 4K 144Hz

 - 5K 60Hz

 - 5K 120Hz

 - 8K 60Hz

 - 8K 120Hz

 

음.. 쓰다 보니 너무 많은데, 해상도 세종류, 주파수 네종류로.

일단, 요건 다음으로 미루고, 이대로 배포 하고 다른 프로젝트 가 봅시다.

 

8. 두번째 화면에도 storage 얼마인지 표시.

'재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VSCODE] 줄바꿈 변경  (0) 2022.12.30
[VSCODE] 코드 폴딩  (0) 2022.12.30
iOS 앱 출시 직전, 테스트까지  (0) 2022.12.25
안드로이드 앱 출시 직전, 테스트까지  (2) 2022.12.25
애플 번들id  (0) 2022.12.25